액세서리 구매가이드

헤드머신 돌아가는게 뻑뻑하다면?
글쓴이 : 때근 날짜 : 2015-07-09 (목) 11:06조회 : 2785

오늘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정보(?)를 하나 드리려고 하는데요. 간혹 통기타줄을 교체하거나 튜닝할 때 헤드머신이 잘 돌아가지 않거나 뻑뻑한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너무 쉽게 돌아간다거나 튜닝을 했는데도 잘 풀리는 경우도 있지요.


이럴 때는 헤드머신의 상태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정말로 헤드머신이 고장나서 그런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헤드머신을 교체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헤드머신이 고장나지 않았을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네~ 헤드머신 손잡이를 보면 나사못으로 고정되어있는 것이 보이실겁니다.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이죠. 이 나사사못를 드라이버를 이용해 조이거나 푸는 것으로 헤드머신의 돌아가는 세기를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헤드머신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때 너무 뻑뻑하다면 나사를 조금 풀고, 또 너무 헐렁한 느낌이 있다면 조여주는 것만으로도 헤드머신을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통기타이야기 매장에 헤드머신이 뻑뻑하다며 문제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많지는 않습니다..ㅋ) 그럴 때는 상태를 확인하고 돌려본 후 나사못을 조절하는 경우도 간간히 있습니다.


혹시 집에서 사용하던 통기타의 헤드머신이 잘 돌아가지 않았다면,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도 잘 되지 않는다면 통기타이야기 매장으로 갖고 방문해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릴 수 있구요!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첨부파일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KAKAO 맨위로